시대의 흐름도 그러하거니와 인터넷의 발달이 기존 소통의 한계를 넘어서게 하고, 더불어 첨단 과학의 발달도 쌍방간의 교감을 가능케 한 것이다. 그런 만큼 소통이 중요한 예술 부분에 인터랙티브의 개념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인터랙티브는 미래 사회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예견된다. 앞으로 시공
미디어 아트가 생겨나면서 가장 크게 영향을 주고받은 것이 작가, 작품, 관객간의 상호작용성이다. 예술분야에서는 정보의 대중화와 창작에 대한 존중으로 예술가의 범위가 확대되고, 예술의 수용계층이 확대되면서 정보의 수용자는 예술작품의 소비자가 됨과 동시에 수용과정에서 창조자의 가능성을
1. Ubiquitous Computing
Ubiquitous 의 어원, 의미
유비쿼터스의 어원 : 라틴어 ‘ubique‘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
“현실 공간과 사이버 공간의
이분법
디지털 미디어를 습득한 작가들은 점차 애니메이션·3D 디지털 영상·넷 아트·디지털 사진 등으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 미래 예술의 새로운 지반을 다지고 있다.
1.디지털 아트란?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를 통한 조각·회화·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 행위.
멀티미디어 아트(multimedia art)·
Ⅰ. 서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세계화 시대의 도래로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들은 더 이상 자국에 한정하지 않고 국가간 우위의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물류 시스템의 구축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인식될 수 있다.
최근 물류 분야에
디지털아티스트 중 하나이다. 이 작품은 그의 놀이 시리즈로 생성해낸 이미지들 중의 하나였는데 우선, 가우스 분포에 따라 100개의 점을 흩어놓고 이를 99개의 선으로 연결하였다. 그 선은 아래의 점에서 출발하여 지그재그로 위까지 올라갔다가 그곳에서 다시 아래를 향해 지그재그로 내려오게 되는
⑴ 인터렉티브 전시
인터렉티브(Interactive)는 이미 많은 곳에서 상용되고 있는 단어로 ‘상호작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즉, 인터렉티브 전시란 전시물과 관람객의 상호작용에 의해 그 전시를 더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전시를 뜻한다. 이번 바람의 화원 전시회에서는 이 인터렉티브 전시 방법
시대와 전 세계를 다른 세계관과 문화, 사회체계로 재구성하고 재해석 하게 되었
다.
오늘날 우리는 침대 위에서 또는 야외 어디서든 마우스 하나의 클릭으로 전 세계의 모든
정보들과의 지식으로의 접속이 가능하며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가상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
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Ⅰ. 영화의 매체적 특성
우리는 영화를 통하여 삶의 시야를 넓히게 된다. 또한 이웃사람의 번민과 희열,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삶의 고뇌와 보람과 같은 그 모든 것에 생각을 열고, 마음을 맞부딪치려 애쓰고, 또 함께 공유하는 여유와 관심을 가지게 된다. 결국 우리는 영상 속에 담긴 무척이나 다